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지/동남아시아여행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정보(관광지/팁문화/전압/음식)

by 낭만여행자 2022. 2. 24.
반응형

동남아시아의 또 다른 부국인 말레이시아는 현대적인 건축물들이 많기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는 세계적으로 높은기술수준의 건축기술로 만들어진 빌딩들이 많이 있어서 그만큼 볼거리가 있는 도시죠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 여행가실때 좀더 만족감 있도록 즐길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봤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관광지

 

쿠알라룸푸르 타워

KL 타워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쿠알라룸푸르의 야경 1번지라고 할 정도로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시내 전망을 360로 보실수 있고 바닥이 유리로 된 스카이데크에서는 스릴있는 경험도 하실수 있습니다.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쿠알라룸푸르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빌딩인 이 트윈타워는 88층 높이의 쌍둥이 타워에 스카이 브릿지가 있는 특이한 구조의 건축물입니다.

건설에 대한민국 건설사가 참여해서 더욱더 우리에게는 친숙한 빌딩이죠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규모가 있는 대형 실내 쇼핑몰입니다.

말레이시아의 최고의 쇼핑몰 답게 다양한 제품들을 구경하고 구매하실수 있고 세계 유명브랜드 거의 대부분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식사를 할수 있는 식당들도 많아서 여유있게 쇼핑하시면서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바투동굴(Batu Caves)

무르간신이라고 하는 거대한 동상이 입구에 있는 힌두교 사원입니다.

이곳의 특징은 가파른 272개의 계단위에 있는 석회암 동굴안에 사원이 있다는 점인데요

사원가는길에 원숭이가 많아서 또다른 재미를 주는 곳이죠. 입장은 무료이며 입장시에는 사원이다보니 복장제한이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말레이시아 전압

말레이시아 전압은 우리나라와 같은 220V를 사용하고 있지만 콘센트의 모양이 3구로 2구인 우리나라와 다르기 때문에 여행시 별도의 멀티어뎁터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 락사(Raksa) : 국수와 비슷한 요리로 칠리육수에 양념과 새우, 어묵 등을 넣고 코코넛 밀크로 맛을 낸 음식
  • 나시르막(Nasi Lemak) : 쌀과 코코넛밀크로 지은 밥에 달걀, 땅콩, 생선 등을 함께 먹는 음식, 주로 아침식사용
  • 로티 차나이(Roti Chanai) : 말레이시아 스타일의 팬케이크로 밀가루 반죽을 얇게 철판에 구워 커리와 함께 먹는 음식

 


 

말레이시아 팁문화

 

말레이시아는 리조트나 호텔에서는 2에서 3링깃 정도의 팁문화가 존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