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에서 자전거 연습하며 타기 좋은곳 리스트

by 낭만여행자 2022. 5. 25.
반응형

 

서울에서 자전거 연습하며 타기 좋은곳 리스트

 

코로나 펜데믹 이후 전세계적으로 자전거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접촉하는 대중교통을 피하고자 혼자 이용이 가능한 교통수단이 자전거가 각광받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주말만 되면 자전거를 이용하여 운동이나 나들이를 겸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자전거로 출퇴근을 하는 자출족들도 증가하는 추세라고 하더군요.

 

요즘 날씨도 좋고 자전거 타기 딱 좋은 시기인것 같아서 서울에서 자전거 타기 좋은 곳들 찾아서 정리해봤습니다.

 

 

 

성내천 자전거 도로

성내천 자전거길은 한강자전거길과 연결되어 있고 아산병원부터 올림픽공원 옆길을 지나 마천공원까지 이어진 잘 관리되는 자전거 길입니다.

 

 

 

잠실주경기장

저도 자주 다녔던 곳인데 자전거 연습장이 있는줄은 이번에 조사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잠실주경기장 바로 옆에 네모난 광장에서 자전거를 안전하게 연습할 수 있고 이곳과 이어진 자전거 도로를 통해서

한강 자전거길로도 나갈 수 있습니다.

 

 

중랑천 자전거 연습장

동부간선도로와 나란히 뻗어 있는 중랑천길에 위치한 중랑천 자전거 연습장은 비교적 최근에 생긴곳입니다.

자전거를 처음 접하거나 이제 막 배우기 시작한 분들에게 연습하기 적당한 곳이죠

정확한 위치는 중랑천 자전거길 장안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올림픽공원

송파구의 대표적인 공원인 올림픽공원은 넓은 부지에 다양한 시설들을 갖춘 곳입니다.

계절별로 꽃구경도 하고 멋진 나무들도 함께 볼수 있는 장소이죠

또한 자전거 대여를 하여 차량이 없는 안전한 곳에서 즐길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양재천

양재천을 따라 길게 뻗은 자전거도로가 양재시민의숲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특히 한여름이나 가을에 가시면 메타세콰이어길이 눈을 즐겁게 하는 곳이죠

 

 

서울숲공원

서울숲공원은 한강자전거도로로 나갈수 있기도 하고 숲내에는 물놀이터, 은행나무숲, 연못, 곤충식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서 함께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월드컵공원

월드컵공원은 넓은 광장과 잘 관리된 자전거 도로가 있어서 자전거 초보자가 즐기기 좋습니다.

내부에 자전거 대여도 자체적으로 하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와서 운동도 하고 공원 경치도 감상하며 즐기면 좋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