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지/아메리카여행

페루 리마여행에서 필요한 정보들(팁문화/전압/음식/관광지)

by 낭만여행자 2022. 5. 6.
반응형

남미의 전설적인 잉카문명하면 떠오르는 곳이 세계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마추픽추입니다.

이 마추픽추가 위치한 곳이 남미의 페루인데요

리마가 수도인 페루에 어떠한 관광지들이 있는지 여행시 필요한 정보들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페루 관광지

 

마추 픽추

 

페루의 안데스 산맥에 위치한 세계7대 불가사의한 건축물 중 하나인 마추픽추는 정확한 건축연대을 알수는 없지만 잉카시대의 요새화된 도시입니다.

산맥의 정상부근에 지어진 이 도시는 사람의 손으로 만들었다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교하게 지어졌습니다.

그 가치를 인정받아 1983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고 현재도 복원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리칸차

코리칸차는 15세기경 만들어진 잉카유적의 사원입니다.

현지에서는 산또도밍고 성당 또는 꼬리간차 신전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이 신전의 벽과 바닥이 순금으로 덮여있었다고 하니 굉장히 흥미로운 장소입니다.

 

 

산 페드로 시장

페루인들의 생활상을 엿볼수 있는 전통시장인 산페드로 시장은 수많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전통시장인 만큼 깔끔하고 정돈된 모습은 보기 힘들지만 현지인들의 로컬 푸드를 맛볼수 있는 장소입니다

닭스프와 생과일 쥬스는 꼭 맛보시길 바랍니다

 

 

성 카탈리나 수도원

 

페루의 남부지방에 위치한 성 카탈리나 수도원은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수 있는 곳인데 마치 남부스페인이나 모로코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아레키파 방문시 추천하는 관광지이며 사진찍기 좋은곳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루 전압

 

페루는 우리처럼 220V도 사용하지만 110V를 혼용하여 사용하고 콘센트의 모양 또한 다르기 때문에 여행시 여행용멀티 어뎁터를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페루 음식

 

안티쿠쵸(Anticucho) : 소와 닭의 심장을 양념한 후 꼬치에 꿰어서 구워먹는 음식

산꼬차도(Sancochado) :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와 옥수수, 고구마, 양파등의 채소를 함께 덩어리째 삶아 먹는 요리

세비체(Ceviche) : 해산물이나 생선살을 레몬이나 라임즙에 절인 다음 양파와 올리브오일을 넣어 만든 해산물 요리

 

 


 

페루 팁문화

 

페루의 팁문화는 계산서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보통 이용요금의 5퍼센트 정도를 지불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